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초곡365한의원입니다. 사춘기 외에도 우리 몸과 마음에 변화가 찾아오는 시기가 한번 더 있습니다. 바로 중년에 겪을 수 있는 갱년기인데요. 남녀 모두 노화로 인해 호르몬의 급격한 변화가 찾아오면서 신체적, 정신적으로 여러 증상들을 겪을 수 있습니다.
특히 여성의 경우 45~55세 사이에 난소가 노화하면서 여성 호르몬의 분비가 감소하게 되어 더 많은 갱년기 증상들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갱년기 증상은 일시적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길게는 5년 이상 일상을 괴롭힐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갱년기의 불편함을 혼자서 참아내지 마시고 포항한의원에서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필요한데요. 오늘 초곡365한의원에서 갱년기의 치료법에 대해서 자세히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갱년기는 제 2의 사춘기라 할 정도로 복합적인 변화가 찾아오게 되는데요.포항한의원에서 말씀드리는 대표적인 갱년기 증상으로 안면홍조가 있습니다. 얼굴에 열이 올라오고 화끈화끈한 느낌이 들면서 안면홍조가 생기는 것인데요. 상열감 때문에 점차 잠을 이루기 힘든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또 다른 대표적 증상으로 관절통이 있는데요. 관절 인대를 보호하는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의 분비가 적어지면서 관절들이 뻣뻣해지는 것을 느끼거나 관절통을 경험할 수 있구요. 뼈의 밀도가 적어지면서 골다공증에 걸릴 위험도 높아지기에 뼈의 건강에 더욱 주의가 필요합니다.
무엇보다 갱년기를 조심해야하는 이유는 심리적으로 다양한 질환들을 가져오기 때문입니다. 호르몬의 불균형이 찾아오면 교감신경이 항진되면서 심장이 두근거리고 긴장을 하게 되는데요. 이로 인한 심리적 증상으로는 심한 우울증상과 무기력증, 불안증, 신경과민 등이 있습니다.
또한 수면에 도움을 주는 호르몬인 세로토닌 분비가 감소되면서 잠을 이루기 힘들고 불면증에 걸릴 수 있습니다. 숙면을 취하지 못하게 되면 만성피로 증후군을 앓게 되어 일상생활을 하는데 불편함이 발생하구요. 면역력이 저하되면서 각종 질환에 노출되기도 쉽습니다.
이러한 증상을 방치하게 되면 노인성 불면증으로 고착화될 수 있기에 포항한의원에서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 외에도 갱년기 증상으로는 요실금이나 위축성 질염 등 비뇨생식기계 질환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렇게 복잡하고 다양한 양상을 띄는 갱년기 증상들은 자연스럽게 회복되기가 힘들기에, 삶의 질을 떨어뜨리는 요인이 됩니다. 따라서 조금이라도 이상 증상이 있다면 포항한의원을 내원하시어 극복해나가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포항한의원에서는 갱년기 치료에 대해서 호르몬의 균형을 바로 잡는 것이 최우선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환자의 신허증상과 체질, 연령대, 생활습관 등을 바탕으로 하여 한약을 처방해드리고 있는데요. 식품의약처에서 엄격한 품질관리를 거쳐 인증받은 GMP정품 한약재를 엄선하여 한약을 조제하고 있기에 안심하고 복용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정성껏 조제된 한약은 호르몬 밸런스를 바로 잡으며 면역력을 증진시켜 자가치유력을 높여줍니다. 또한 감정기복을 다스리고 심신을 안정시키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갱년기로 인한 심리적 증상까지 개선해나갈 수 있답니다. 이 외에도 침치료, 약침치료, 부항치료, 뜸치료 등 다양한 한방 솔루션이 준비되어 있으므로 초곡365한의원 의료진과 충분히 상담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갱년기를 지날 때 증상이 심할 수록 빠른 노화현상이 일어나므로 이를 방치하는 것은 옳지 않습니다. 갱년기 증상으로 인해 고민이 있시다면, 이제 주저하지말고 초곡365한의원을 찾아주시길 바랍니다. 바르고 정직한 진료를 약속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