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초곡365한의원입니다.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서 스트레스를 푸는 분들이 많으시죠. 이때 맛있는 음식이라 하면, 맵거나 달고 기름진 음식들을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 이러한 자극적인 음식들은 도파민을 생성시키곤 하지만 위장 건강에는 매우 좋지 않습니다.


많은 현대인들이 과도한 스트레스와 피로 누적 등으로 인해 식습관을 관리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보니 역류성 식도염 환자의 수도 매년 늘어나고 있는 실정인데요. 실제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통계에 따르면 역류질환 환자가 2018년도에 비해 2021년에 8.8%나 증가했다고 합니다.



​이렇게 많은 이들이 겪고 있는 질환이기에 오히려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분들도 계십니다. 하지만 역류성식도염을 오래 방치하게 되면 삶의 질이 크게 저하될 수 있습니다. 음식을 먹을 때 소화가 잘 되지 않고 가슴 부근이 항상 쓰리며 신물이 자주 올라오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위장건강을 가벼이 여기지 마시고 울진주말진료한의원의 한방치료로 증상을 다스리는 것이 바람직하겠습니다. 오늘 알아볼 역류성식도염은 산이 식도내로 역류하면서 식도에 염증이나 궤양을 일으키는 질환입니다. 건강한 성인의 경우 음식을 먹었을 때 식도와 위장을 연결하는 식도괄약근이 기능을 하여 조여주게 됩니다. 



때문에 음식이 역류되지 않고 위장 안에서 천천히 소화가 되는 것인데요. 위장은 음식을 원활히 소화하기 위해 산성을 띄는 위산을 분비합니다. 그런데 불규칙한 생활습관, 면역력 저하 등 식도괄약근의 조임 기능이 약해지면 위장에서 소화되던 음식물이 위산, 위액과 함께 올라오게 됩니다.


식도 점막은 굉장히 연약하고 위산을 대비하지 않게 되어있기에 반복적으로 역류가 일어날 경우 염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로써 목에 이물감이 느껴지고 명치 부위가 답답하거나 작열감이 드는 증상이 발생하구요.



​만성 후두증상, 김침, 쉰 목소리 등으로 생활이 불편해지곤 합니다. 또한 식도 뿐 아니라 위장의 기능도 저하되어있는 상황이기에 음식을 먹을 때 체를 자주 하고 만성적인 소화불량을 겪을 수 있습니다.


소화기계의 질환이 반복되면 삶의 질이 저하되므로 울진주말진료한의원에서 면밀한 진단을 받고 치료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역류성식도염이 일어나는 원인은 무엇일까요? 첫째로 서론에서 말씀드렸듯이 맵고 짠 음식을 먹는 습관, 식사 후 바로 눕는 습관 등이 역류성식도염을 불러옵니다. 



둘째로 현대인들이 달고 다니는 스트레스가 원인이 됩니다. 소화기관은 자율신경계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어 스트레스가 쌓이면 자율신경계의 균형이 무너지고 식도괄약근의 기능마저 저하되게 됩니다. 셋째로 운동량이 부족한 경우에도 위장의 운동성이 저하되어 빠르게 소화되지 못한 음식노폐물이 역류할 수 있습니다.


울진주말진료한의원에서는 질환의 만성화를 예방하기 위해 다양한 한방치료를 적용합니다. 한방케어 프로그램으로는 한약, 뜸치료, 침치료, 약침치료, 봉침치료, 부항치료 등이 있으며 개인의 체질과 증상을 면밀히 진단하여 적용됩니다. 한방치료는 보존적 방식으로 진행되어 신체적, 시간적, 비용적 부담이 덜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때문에 역류성식도염으로 내원하신 환자분들이 큰 만족도를 보이고 계십니다.



울진주말진료한의원에서 처방하는 한약의 경우, 식도괄약근이 제 기능을 할 수 있게 하고 위장의 기운을 강화시키며 식도 점막에 나타난 염증을 다스립니다. 꾸준히 복용하면 전반적인 면역력도 증진되는데요. 이로써 앞으로 나타날 수 있는 위장질환도 미리 예방하는 힘이 생긴답니다.


울진주말진료한의원은 365일 일야간, 주말, 공휴일에도 언제든지 편하게 내원하실 수 있습니다. 불편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 내원해주세요.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