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환자 분의 컨디션과 체질을 체크하고 진단 결과에 맞는 한의학 케어를 제공하는 한의원, 초곡365한의원입니다. 인생에는 두번에 걸쳐서 큰 변화가 찾아옵니다. 첫번째는 2차 성징을 겪으면서 나타나는 사춘기가 있구요. 두번째는 중년에 한번 겪는 갱년기가 있습니다.
갱년기는 특히 여성 분들에게 있어서 중요한 순간입니다. 이 시기를 건강하게 관리해야 노후에도 건강하게 일상을 보낼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갱년기는 남녀 모두에게 변화가 찾아오지만 특히나 여성 분들 사이에서 더 큰 증상들이 나타날 수가 있습니다.
단순히 신체적으로만 불편한 것이 아니라 정서적으로도 여러 증상을 경험할 수가 있죠. 따라서 갱년기를 지나고 계신다면 초곡 연휴한의원에 오셔서 건강 상태를 꼼꼼하게 살피고 한의학 치료를 시행해나가시기를 권장드립니다. 갱년기 증후군은 5년 이상 길게 이어지기도 하므로 사전에 빠른 치료를 하여 건강을 지키는 것이 좋겠습니다
여성의 경우 45세에서 55세 사이에 점점 난소의 기능이 위축이 되고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의 분비가 감소하게 됩니다. 이 때문에 여러가지 불편한 증상들이 신체 이곳저곳에서 나타날 수가 있는데요.
오늘 초곡 연휴한의원에서는 갱년기 증후군에 무엇이 있는지, 그리고 한의학적 치료법의 효과는 무엇인지 자세히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에스트로겐이 점점 감소하게 되면서 자율신경계 역시 영향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이 때문에 대표적으로 얼굴이 붉어지는 안면홍조가 생기게 됩니다. 머리 위로 자꾸만 열이 몰리기에 뺨이 붉어지고 화끈화끈한 기분이 들게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문제는 생각했던 것보다 더욱 심하게 나타나기에 밤에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할 정도라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또한 여성 호르몬은 관절과 인대를 보호하고 뼈의 생성에도 관여를 하는데요. 갱년기를 지나게 되면서 관절이 뻣뻣하거나 관절통이 생기고 몸의 이곳저곳에 뻐근한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이러한 증상이 심해지면 골밀도가 떨어지게 되면서 작은 충격에도 뼈가 부러지는 골다공증의 증상이 나타날 수가 있습니다.
더불어 요실금 및 배뇨통, 질염, 방광염 등을 경험하시는 분들도 많구요. 호르몬의 불균형이 찾아오면 교감신경이 과하게 항진이 되어 이유 없이 심장이 두근거리며 긴장을 할 수가 있구요. 작은 일에도 자꾸만 짜증이 나거나 우울한 증상이 찾아올 수가 있습니다.
이러한 심리적인 문제는 꽤 크게 나타나기에 심한 우울증이나 무기력감, 불면증, 공황 장애 등을 겪을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신체적인 이상 징후만 신경쓰지 마시고 마음의 문제 역시 초곡 연휴한의원에서 신속하게 케어를 진행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이 밖에도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서 각종 질환에 걸리기가 쉽구요. 앞서 말씀드린 증상들이 장기화될 경우에 삶의 질이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어떤 분들은 5년 이상이나 길게 갱년기 증후군을 경험하기도 하죠. 따라서 초기에 초곡 연휴한의원에 방문하셔서 빠른 한의학 치료를 받고 불편한 증상들을 극복해나가는 것이 좋겠습니다.
초곡 연휴한의원에서는 대표적으로 한약을 처방함으로써 부족한 기운을 보충하고 호르몬의 균형을 정상화하고 있습니다. 모든 한약은 식품의약처에서 엄격한 품질관리를 거친 고품격의 청정 한약재만을 사용합니다. 한약 외에도 침구요법을 진행하여 몸 안의 순환력을 높이고 염증 반응을 다스릴 수가 있습니다.
더불어 온열요법을 함께 병행한다면 몸에 따뜻한 기운이 더해져서 기의 흐름이 바르게 되고 면역력을 높일 수가 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치료를 시행함으로써 갱년기를 건강하게 보내고 앞으로의 인생을 설계해나가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