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주말 진료를 시행하고 있는 초곡365한의원입니다. 출근 시간이나 약속 시간에 늦어 과속을 하게 되면 갑작스럽게 교통사고가 일어날 수가 있습니다. 남일이라고 생각했던 교통사고가 일어나면 순간적으로 머리 속이 새하얗게 변하고 허둥지둥하기도 합니다. 이에 적절한 대처를 하지 못한 채 지나갈 수가 있는데요.
많은 분들이 저속 구간에서 나타난 사고의 경우 건강 문제는 생각하지 못하고 지나치시곤 합니다. 그러다가 신체적인 이상 증세가 갑작스럽게 나타나 일상생활이 힘들어지곤 하죠. 또 나이가 어린 소아들의 경우 정서적인 충격으로 인해서 신경이 예민해지고 밤에 잠을 잘 못하기도 한답니다.
이렇게 여러 증세가 일상생활 속에서 불쑥 발현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포항초곡 주말진료한의원에서 초기에 적절한 대처를 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본원은 평일에도 매일 야간 진료를 하며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에도 진료를 합니다. 따라서 갑작스러운 교통사고에 적절한 대응을 빠르게 하실 수가 있습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은 자동차 및 기타 운송 수단과 관련된 사고 이후에 여러가지 통증 증상이 사라지지 않고 남아있는 것을 말합니다. 사고 규모와 관계 없이 후유증이 나타날 수 있고, 사고 당일보다는 시간이 어느 정도 지난 후 발현이 되게 되는데요. 언제 어떠한 증상이 나타날지 아무도 알 수가 없는 것이기 때문에 더더욱 주의가 필요합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의 치료 적기는 3주라고 안내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더불어서 12주 가량은 안정에 주의를 기울이시고 신체의 변화를 살펴야 하는데요. 어떠한 후유증은 잠복기를 가지다가 몇 개월 이후에 갑작스럽게 나타나기도 한답니다. 참고로 후유증세는 복합적으로 나타날 수 있어 삶의 질이 현저하게 저하되게 됩니다.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은 바로 경추나 어깨, 허리 등의 근골격계 질환입니다. 해당 부위가 뻐근하고 욱씬거려 움직이기가 힘든데요. 특히나 경추 부분은 안전벨트를 했다 하더라도 고정이 되지 않기 때문에 앞뒤로 크게 흔들리게 됩니다. 이에 편타성 손상을 입고 가동 범위가 극히 제한이 될 수가 있습니다.
편타성 손상 증후군은 내과적인 증상을 불러오기도 합니다. 틀어진 경추의 배열이 신경을 압박하게 되면 머리로 올라가는 혈액 순환이 저하됩니다. 이에 두통이나 이명, 시력 저하, 기억력과 집중력 감퇴, 감각 이상의 증상들이 동반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증상들을 교통사고 후유증이라고 생각하지 못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근골격계 통증, 내과적인 증상, 심지어는 불면증이나 우울증, 공황장애, 심계정충 등 심리적인 후유증 역시 교통사고 후유증의 하나입니다. 따라서 다방면으로 건강 상태를 살피고 포항초곡 주말진료한의원에서 적절하게 대처를 해나가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그렇다면 교통사고 후유증이 발생하는 원인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충격을 외부로부터 강하게 받게 되면 미세혈관이 파열되고 혈액순환에 차질이 발생합니다.
이에 혈액의 흐름이 정체되면서 어혈이라는 혈액찌꺼기가 생기게 됩니다. 어혈 때문에 신체에 영양소가 제대로 공급되지 못하고 염증이 생기면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이어질 수가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포항초곡 주말진료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어혈의 유무를 정확히 파악한 후에 치료를 실시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본원에서는 보다 빠른 회복을 위해서 한약 · 수기요법(추나요법) · 뜸 · 부항 · 침치료 · 약침치료와 같은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치료는 손상된 신경을 회복시키며 근골격을 강화하구요. 우리 몸의 자생력을 높여 보다 빠른 회복을 도모한답니다. 자신에게 맞는 조치를 취함으로써 상황이 악화되는 것을 예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