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입원실을 갖추고 있는 초곡365한의원입니다. 본원에서는 위생적이고 프라이빗한 입원실을 갖추고 있어, 필요한 경우 입원치료를 진행하실 수가 있습니다. 입원 치료 시 하루 2회 집중적인 케어를 받으실 수 있으며 회복을 위해서 안정을 취하실 수 있답니다.
초곡 공휴일한의원에서는 빠른 회복을 위해서 꼼꼼하고 정성스러운 치료를 도와드립니다. 오늘은 많은 부모들이 겪는다는 허리디스크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육아를 시작하게 되면 아이를 달래저가 재우기 위해서 안아주거나 뒤로 업어주게 됩니다. 이러한 자세를 오래 취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목과 허리에 부담이 가해질 수가 있는데요. 특히나 아이를 업는 자세를 할 때에는 일반 자세보다 몇 배 이상의 하중이 척추로 전달되게 됩니다.
이 때문에 척추 건강에 적신호가 켜질 수 있어서 항상 조심을 해야 합니다. 만약 조금이라도 이전과 다른 증상이나 통증이 있다면 초곡 공휴일한의원에 내원하셔서 건강 상태를 진단 받아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가장 대표적으로 나타나는 척추 질환으로는 허리디스크가 있는데요. 많은 분들이 젊은 나이에는 허리디스크가 발생하지 않는다고 생각을 하십니다.
오로지 퇴행성 변화로 인해서만 나타난다고 잘못 생각을 하시는 것이지요. 그러나 육아를 하다보면 척추에 과부하가 걸리면서 30~40대에도 허리디스크가 발생할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허리 부근에 찌릿한 통증이나 하지방사통 등이 나타난다면 보다 정확한 검사를 받아보시길 바라겠습니다.
허리디스크는 척추 뼈와 뼈 사이에 있는 구조물인 디스크(추간판)이 돌출되면서 신경을 압박하여 통증이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디스크는 말랑한 젤 형태의 수핵과 이를 감싸주는 섬유륜으로 되어있습니다. 그런데 여러 원인이 작용하면서 섬유륜이 찢어지고 수핵이 흘러내리게 되면 통증이 일어날 수가 있는 것입니다.
과거에는 노화에 의해서 허리디스크가 나타나곤 했지만, 오늘날에는 오랜 육아로 인한 잘못된 자세, 운동량 부족, 잘못된 습관, 교통사고 등에 의해서도 허리디스크가 나타나곤 한답니다. 따라서 평상시에 자세를 꼿꼿하게 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아무래도 아이를 키우는 부모들의 경우 오랜 시간 아이를 안고 있어야 하다보니 바른 자세를 하는 것이 어렵기도 합니다. 이 때문에 허리 통증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이런 상황이 지속되다 보면 허리디스크의 단계가 더욱 악화될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증상을 방치하지 마시고 초곡 공휴일한의원에서 적극적으로 치료를 시작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렇다면 허리디스크라는 질환에 대해 한의학적인 관점에서 어떠한 치료를 적용하게 될까요?
본원에서는 대표적으로 추나요법 및 침구요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우선 추나요법은 한의사가 손이나 보조도구, 추나테이블 등을 활용하여 환자 분의 신체를 밀고 당기는 치료법입니다. 이를 통해서 척추의 부정렬을 원래대로 교정해주고 주변 혈류 순환이 정상화되도록 합니다. 이 과정에서 척추 주변에 발생한 염증이 제거되며 통증 역시 점차적으로 사그라들게 됩니다.
추나요법은 한의사의 숙련도가 중요한 시술이기 때문에,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추고 있는 초곡 공휴일한의원에서 치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더불어 본원에서 진행하는 침구요법은 딱딱하게 긴장되어있는 허리 근육을 부드럽게 이완시켜 통증을 다스립니다. 만약 염증이 심하게 발생했다면 약침치료로 해소를 할 수가 있습니다.
이 외에도 초곡365한의원에서는 한약이나 부항, 뜸치료 등을 통해서 우리 몸에 영양을 공급하고 혈액순환을 개선합니다. 초곡 공휴일한의원은 365일 진료를 진행하고 있으므로 시간 구애없이 편하게 내원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