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보존적인 한방 치료를 진행하는 초곡365한의원입니다. 하루 중 오랜 시간을 앉아서만 생활하시는 분들을 주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바르지 못한 자세로 오래 앉아있는 경우, 활동량이 적은 경우 척추를 받쳐주는 허리 근력이 약해질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다양한 질환에 노출될 수 있는데요. 가장 흔하게 발병하는 질환이 바로 '허리디스크'입니다. 허리디스크는 척추 균형이 틀어진 상태가 오래 유지되면 발생하게 되는데요. 한번 발병하면 회복이 잘 되지 않기 때문에 초기에 적극적으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 우현동 연휴한의원에서는 허리디스크의 증상에 어떤 것이 있는지, 한방 치료의 효과는 무엇인지 자세히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의 척추 뼈는 단일 뼈로 구성되어있는 것이 아니라 여러 뼈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척추 뼈 사이마다 외부 충격을 흡수해주는 디스크가 자리하고 있는데요.
디스크는 젤리 형태의 수핵과 이를 감싸주는 질긴 섬유 조직인 섬유륜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앞서 말씀드렸듯이 잘못된 자세나 활동량의 저하 등으로 인해서 디스크가 제 자리에서 이탈을 할 수가 있는데요. 이로 인해서 허리디스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허리디스크란 디스크가 돌출되어 주변 신경을 누르면서 통증이 일어나는 질환을 말한답니다. 그렇다면 허리디스크가 발병할 시에 어떠한 증상들이 나타날까요? 가장 흔한 증상은 허리 통증 및 다리로 내려가는 방사통입니다. 허리를 숙이는 자세에서 찌릿한 통증으로 시작될 수 있는데요.
초기에는 통증이 심하지 않거나 짧게 끝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증상이 더욱 악화되게 되면 허리에 묵직하고 욱씬거리는 통증이 지속해서 이어질 수 있구요. 무거운 물건을 들거나 허리를 숙이는 자세에서 통증이 더욱 악화된답니다.
뿐만 아니라 우현동 연휴한의원에 내원하시는 많은 환자 분들이 밤마다 다리 한쪽이 저리고 당기는 듯한 감각이상을 느끼시는데요. 이를 하지방사통이라고 합니다. 하체로 가는 신경까지 압박을 받으면서 엉덩이부터 허벅지 뒷쪽, 종아리, 발바닥까지 저리는 통증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이러한 하지방사통 역시 시일이 지날수록 더욱 악화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우현동 연휴한의원에 내원하시어 빠르게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허리디스크는 증상이 악화된 후에 대처를 하려고 한다면 수술이 불가피해질 수 있습니다. 특히 마미증후군이 나타나는 경우 수술이 필요합니다.
수술을 하는 경우 신체적으로나 비용적으로 부담이 클 수 있습니다. 따라서 증상이 발전하기 전에 우현동 연휴한의원에서 빠르게 치료를 진행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다행히도 초기에 적극적으로 치료를 진행하신다면 충분히 빠르게 호전을 하실 수 있답니다.
우현동 연휴한의원에서는 척추주변의 염증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여 한방 치료를 진행합니다. 염증을 줄이는데에는 한약, 약침, 봉침, 한방 물리치료, 부항치료, 뜸치료, 추나요법 등이 도움이 되는데요. 대표적인 추나요법의 경우 신체의 밸런스를 바로 잡아주며 경락을 소통시킨답니다.
한의사가 직접 환자 분의 신체에 유효한 자극을 가하며 문제가 되는 부분을 해소해주구요. 염증이 빠르게 제거될 수 있도록 하기 때문에 허리디스크로 인한 통증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또 한약을 함께 복용하신다면 근골격을 강화할 수 있으며 염증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초곡365한의원에서는 환자 분들의 진료 편의를 위해 평일 야간, 주말, 공휴일에도 365일 진료를 시행합니다. 허리에 통증이 나타나기 시작했다면 몸의 신호를 무시하지 마시고 빠르게 치료를 시작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