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주말과 공휴일에도 진료를 진행하는 초곡365한의원입니다. 일상생활을 보내다보면 잘못된 생활 습관이나 생활 패턴으로 인해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연스럽게 호전이 되는 통증도 있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증상이 더욱 악화되는 통증도 있는데요.
가장 주의를 해야 할 질환은 바로 척추 관련 질환입니다. 많은 현대인들이 한자리에 오래 앉아있다보니 척추 질환을 앓곤 하시는데요. 척추는 우리 몸의 중심이기 때문에 초기에 대처를 하는 것이 바람직하답니다. 오늘 장성동 공휴일한의원에서는 허리디스크에 대하여 자세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허리디스크란 무엇일까요? 척추 뼈와 뼈 사이에는 디스크라고 부르는 구조물이 존재합니다. 디스크는 여러개의 척추 뼈가 서로 부딪히지 않게 해주고 외부 충격이 주어졌을 때 이를 완화해주는 역할을 한답니다. 그런데 앞서 말씀드렸듯이 잘못된 자세나 운동 부족 등으로 인해 압박을 받게 되면 외부로 돌출이 되게 되는데요.
이렇게 디스크가 탈출을 하게 되면 신경이 압박을 받으면서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허리에 통증이 2주 이상 나타날 경우 이를 가벼이 생각하지 마시고 장성동 공휴일한의원에서 빠른 진단을 받아보시기를 권장드립니다.
디스크가 본래의 위치에서 벗어날수록 더욱 심한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초기에는 경미한 근육통 수준의 통증으로 나타나다가 점차적으로 허리의 가동성이 제한되게 되죠. 허리디스크의 초반에는 허리를 움직일 때마다 통증이 나타나는데요. 말기에 이르러서는 가만히 누워있어도 허리에 통증이 나타납니다.
이 때문에 거동이 불편해지고 일상생활에 많은 방해를 많을 수 있죠. 따라서 장성동 공휴일한의원 의료진의 안내에 따라서 체계적인 대처를 해나가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다행히 허리디스크의 경우 초기에 대처를 한다면 비수술적인 한방 치료로 충분히 호전이 가능합니다.
반면에 증상을 방치하는 경우에는 말기에 이르러서 하지마비, 대소변장애 등의 문제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수술이 불가피해질 수 있으므로 초기에 대처를 해야 한답니다. 그렇다면 장성동 공휴일한의원에서 보는 허리디스크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허리디스크는 과거에 노화에 따라서 생기곤 하는 질환이었습니다. 노화가 진행되면 디스크의 수분이 빠지면서 조금의 압력에도 쉽게 돌출이 되는 것이지요. 그러나 오늘날에 들어서는 전자기기를 잘못된 자세로 오래 보는 행위, 운동의 부족, 교통사고 등으로 인해서 발병하는 확률이 더욱 높아졌답니다.
이 때문에 허리디스크로 장성동 공휴일한의원을 내원하시는 환자 분들 중에 젊은 환자 분들이 많습니다. 따라서 젊다고 하여 허리 통증을 무시하게 되면 만성질환으로 나타나 일반적인 생활에 지장을 줄 수 있다는 사실을 명심하셔야겠습니다. 건강 관리를 소홀히 하지 마시고 초곡365한의원에서 체계적으로 대처를 해보세요.
척추는 우리 몸의 기둥이라고 할 수 있는 만큼 조금의 충격이라도 가해진다면 움직임에 제한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또한 2차적인 합병증까지 가져올 수 있기에 신속하게 대응을 해야 한답니다. 초곡365한의원에서는 환자 분의 상황을 꼼꼼하고 정밀하게 파악하구요.
발병의 원인과 현재 나타나는 증상, 체질, 연령대 등에 따라서 한방 케어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보존적인 치료 방법으로는 추나요법을 비롯하여 약침, 봉침, 한방 물리치료, 부항치료, 뜸치료, 한약 등이 있답니다. 대표적인 추나요법은 한의사가 직접 환자의 신체에 유효한 자극을 가해 골격의 틀어짐을 바로 잡아준답니다.
허리디스크는 오래 방치할수록 회복 기간이 오래 걸리게 됩니다. 또 주변 신경을 압박하기에 운동 범위 및 신체의 기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초기에 적극적으로 대처하셔서 허리의 건강을 지켜나가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