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증상에 맞는 한방 케어로 회복을 돕는 초곡365한의원입니다. 어느날 갑자기 다리저림이나 당김 등이 발생하면 다리에 이상이 있지 않은지 의심하십니다. 그러나 알고보면 척추에 문제가 있을 수 있는데요. 허리디스크로 인해서 다리까지 통증이 나타날 수 있다는 점을 유념하셔야 한답니다.
오늘날 많은 현대인들이 한 자리에 오래 생활하다보니 나이와 관계없이 허리디스크 발병율이 높습니다. 허리디스크는 한번 발생하면 오랜 기간 통증이 시달릴 수 있기에 빠른 치료가 필요합니다. 오늘 장성동 주말한의원에서는 허리디스크의 증상 및 원인, 그리고 한방 치료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척추는 우리 몸의 밸런스를 바로 잡아주는 기둥 역할을 합니다. 여러개의 척추뼈로 이루어져 있으며 그 사이에는 충격을 흡수해주는 추간판이라는 구조물이 있답니다. 이 추간판을 디스크라고도 부르는데요. 앞서 말씀드렸듯이 오랜 시간 잘못된 자세로 앉아있는 경우, 또는 반복적이고 무리한 움직임을 하는 경우 디스크가 밀려나올 수 있습니다.
디스크는 젤리 형태의 수핵과 이를 감싸는 섬유륜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그런데 바르지 못한 생활 습관으로 인해서 섬유륜이 찢어지게 되면 수핵이 흘러나와 신경을 누르게 되는데요. 이로 인해서 통증이 발생하는 질환이 바로 허리디스크입니다.
디스크는 4번, 5번 부위가 체중 부하가 가장 심하고 움직임도 많습니다. 때문에 해당 부위에 손상 빈도가 가장 높답니다. 이외에도 어떠한 부위에 디스크가 돌출되냐에 따라서 통증 부위가 조금씩 달라질 수 있습니다. 만약 몸에서 이전에 없던 통증이 나타났다면장성동 주말한의원에서 치료를 시작해보시길 바랍니다.
허리디스크는 바르지 못한 자세 외에도 교통사고 등 외부 충격으로 인해서 나타나기도 하구요. 노화에 의해서 발생하기도 한답니다. 나이가 들며 디스크의 퇴행이 일어나면 작은 충격에도 쉽게 돌출이 되는 것이지요. 따라서 50대 이상의 중장년층 분들은 허리 건강에 관심을 가져주시는 것이 바람직하답니다.
그 외에도 과체중인 경우에도 허리디스크의 발병율이 높아집니다. 만약 아래와 같은 증상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나타난다면 허리디스크를 의심해보시고 장성동 주말한의원에서 진료를 받아보세요.
▲ 허리, 엉덩이, 허벅지 쪽으로 찌릿한 통증이 있거나 저림 증상이 나타난다. ▲ 기침, 재채기 등을 할 때 통증이 더욱 심해진다. ▲ 앉아있거나 서있을 때 허리 통증이 나타난다. ▲ 누워서 한쪽 다리를 들어올리는 것이 어렵다. ▲ 다리에 열감이 느껴지거나 발끝이 콕콕 쑤신다. ▲ 걸을 수 없을 정도로 심한 통증이 나타난다. ▲ 심한 경우 하지마비, 대소변 장애 등이 동반된다.
허리디스크는 한번 발생하게 되면 자연적으로 회복이 잘 되지 않습니다. 말기에 이르러서 하지마비 및 대소변 장애까지 나타날 수 있으므로 초기에 대처를 해야 합니다. 다행히 허리디스크를 초기에 대처를 한다면 보존적인 방식의 치료로 충분히 호전을 하실 수 있습니다.
긍정적인 예후를 위해서는 몸에서 통증이 나타난 즉시 장성동 주말한의원에서 진단과 치료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초곡365한의원에서는 한약, 약침, 봉침, 한방 물리치료, 부항치료, 뜸치료, 추나요법 등의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적극적으로 치료를 하면서 충분한 휴식을 병행하면 한달 이내에도 충분히 호전이 가능하답니다.
대표적인 추나요법은 한의사가 직접 관절과 인대, 근육을 밀고 당기면서 배열을 바르게 하는 수기요법입니다. 이를 통해서 경락을 소통시켜 체내 염증을 줄일 수 있구요. 디스크가 원래 자리로 흡수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장성동 주말한의원에서는 풍부한 노하우를 보유하여 개개인에 맞는 자극을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