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섬세하고 꼼꼼한 진료로 회복을 돕는 초곡365한의원입니다. 여러분은 하루 중 어느 정도를 앉아서 생활하시나요? 많은 분들이 학업을 하거나 업무를 하기 위해 절반 이상을 의자에 앉아 생활하실 것입니다. 이런 생활 패턴을 가지고 있다면 허리의 건강을 신경써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활동량이 줄어들면 허리 근력이 약해질 수 있습니다. 또 자신도 모르게 틀어진 자세를 취하게 되면 척추의 배열이 무너지면서 척추 질환으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따라서 척추 건강에 대해서 더욱 주의를 기울여야할 필요가 있답니다. 




만약 허리에 이상 신호가 나타났다면 창포동 일요일한의원에 내원하시어 진단을 받아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초곡365한의원에서는 다양한 한방케어를 통해 근골격계의 문제를 다스리고 통증을 경감시켜나가고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허리디스크에 대하여 자세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허리디스크의 정식 명칭은 요추추간판 탈출증이라고 합니다. 척추 뼈와 뼈 사이에는 외부 충격을 완화해주고 뼈의 마찰을 줄여주는 디스크(추간판)이 존재합니다. 그런데 여러 원인에 의해 디스크가 제자리에서 이탈할 수 있는데요. 이로 인해 주변 신경을 누르고 염증이 생기게 되면 통증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러한 증상을 허리디스크라고 하는 것이지요. 허리디스크는 과거에 중장년층 환자 분들이 많은 편이었습니다. 그러나 오늘 날에는 20~30대 환자 분들도 창포동 일요일한의원에 내원하시는 추세입니다. 그만큼 전 연령대에서 발병할 수 있으므로 척추 건강에 대해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허리디스크의 원인은 무엇이 있을까요? 일반적으로 퇴행성 변화로 인해서 디스크의 수분이 빠지게 되면 쉽게 제 자리에서 이탈이 되곤 합니다. 즉, 주요 원인은 노화에 의해서가 많았는데요. 현대 사회에 들어서는 잘못된 자세나 무리한 움직임, 반복된 육체노동 등이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또한 평소 척추의 건강이 그다지 좋지 못한 상황에서 교통사고를 당하는 경우에도 허리디스크를 겪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허리디스크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바른 자세를 유지해야 하며 반복적인 움직임이나 허리에 부담이 가는 자세를 피해야 한답니다. 



만약 이미 통증이 시작되었다면 창포동 일요일한의원에 내원하시어 제대로 된 대처를 해나가시길 바랍니다. 허리디스크는 허리 통증 뿐만 아니라 하지방사통까지 나타날 수 있는데요. 제 자리에서 탈출한 디스크가 하체로 가는 신경을 압박하게 되면 허리부터 엉덩이, 허벅지, 종아리, 발바닥 중심으로 통증이 생겨날 수 있습니다.




하지방사통이 발생할 시 자꾸만 다리가 당기거라 저리는 듯한 감각 이상이 나타나기도 하구요. 근력이 약해지기도 합니다. 만약 똑바로 누워서 다리를 위로 들어올렸을 때 해당 자세를 취하는 것이 어렵거나 통증이 나타난다면 허리디스크를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허리디스크는 방치하는 기간이 길어질수록 증상이 더욱 악화됩니다. 증상 말기에 이르러서는 대소변 장애나 하지마비 등이 동반되어 수술이 필요해질 수도 있답니다. 따라서 가급적이면 이상 증상이 발견된 초기에 창포동 일요일한의원에서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창포동 일요일한의원에서는 보존적인 방식으로 허리 통증을 다스려나가고 있습니다. 한방에서는 개개인의 증상과 발병 원인, 체질에 따라서 한약, 약침, 봉침, 한방 물리치료, 부항치료, 뜸치료, 추나요법과 같은 치료를 진행하는데요. 초기에 대처를 한다면 대부분 한달 이내 호전되는 양상을 보입니다.



따라서 몸에서 보내는 신호를 무시하지 마시고 초기에 적극적으로 치료 계획을 세워나가시길 바랍니다. 초곡365한의원에서는 척추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기반으로 하여 체계적이고 다채로운 한방 치료를 도와드리겠습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