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다채로운 한방 솔루션으로 교통사고 후유증을 치료하는 초곡365한의원입니다. 많은 교통사고 환자 분들이 사고 당일에는 별다른 통증을 느끼지 못했다고 말씀하십니다. 그러다가 시간이 흐르면서 온 몸이 욱씬거리거나 손발이 뻣뻣하고 통증이 나타났다고 하시는데요.
실제로 경미한 접촉사고의 경우, 골절이나 출혈이 보이지 않아 그냥 지나쳤다가 시일이 흐른 후에야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사고 이전에 없던 신체적 증상, 정신적 증상이 이어지는 것을 교통사고 후유증이라고 합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은 적당한 대처를 하지 않으면 오랜 기간 환자 분들을 힘들게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3주라는 골든타임 내에 창포동 교통사고한의원에서 신속하게 대응을 해나가시길 바랍니다. 초곡365한의원에서는 한의학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하여 교통사고 후유증을 다스려나갑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교통사고 후유증에 어떠한 증상이 있는지, 한방에서는 어떻게 이를 치료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이란 사고 이후부터 생긴 통증과 불편감이 소실되지 않고 이어지는 증상입니다. 크게 목과 허리를 중심으로 통증이 발생하거나 신체 이곳저곳이 욱씬거리는 통증이 발생하는데요. 그 이유는 강렬한 충격으로 인해서 경추와 척추가 과도하게 꺾이거나, 근육이 과도하게 수축을 하여 파열을 하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골격이 미세하게 비뚤어지고 근육이 파열되면 신체적인 통증이 이어지게 되죠. 이러한 통증은 야간에 더욱 심해지는 특징이 있구요. 더운 날씨보다 추운 날씨에도 통증이 악화됩니다. 무엇보다 초기에 대처를 하지 않으면 만성적인 질환으로 남을 수 있기에 창포동 교통사고한의원에서 빠른 치료를 해야 합니다.
이 외에도 두통이나 어지럼증, 울렁거림과 구역감 등 내과적인 증상이 나타날 수 있구요. 손발이 자꾸만 저리거나 부종이 생기기도 하고, 머리가 맑지 못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사고 충격에 의해 교감신경이 과도하게 항진을 하게 되면 심리적인 증상까지 동반되게 됩니다.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심리적인 후유증으로는 불면증이나 우울증, 불안함, 긴장, 가슴 두근거림, 공황장애 등이 있습니다. 특히 어린 아이의 경우 사고 충격에 의해 심리적 후유증을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린 아이들은 불편한 증상이 있음에도 이를 잘 표현하지 못하여 만성적으로 증상을 앓곤 하죠.
어린 아이들에 있어 교통사고 후유증이 오래 이어지면 성장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따라서 최대한 빠르게 창포동 교통사고한의원에 내원하시어 치료를 시작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한방 치료는 가급적 사고 당일부터 즉각적으로 시작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겠습니다. 본원에서는 비수술적인 방식을 이용하여 후유증을 다스립니다.
창포동 교통사고한의원에 오시면 환자 분의 건강 상태와 증상, 시기에 따라서 치료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급성기에서 회복기(3일에서 3개월 내)에 적극적으로 치료를 시행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가장 대표적인 한방 프로그램은 한약, 약침, 봉침, 한방 물리치료, 부항치료, 뜸치료, 추나요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한약의 경우에는 저하된 기력을 보충시켜줄 뿐만 아니라 염증을 제거해구요. 혈액순환을 향상시켜 관절이나 근육, 인대가 회복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또 침구요법의 경우에도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통증을 제어합니다. 특히 근육의 긴장을 완화시켜주는데에 큰 도움을 드립니다. 만약 염증 반응이 심한 분이라면 약침치료를 적용해볼 수 있습니다.
또한 창포동 교통사고한의원에서는 사고로 인해서 골격이 틀어진 문제에 대하여 추나요법을 실시합니다. 수기요법을 통해 인체 골격의 부정렬된 부분을 맞추어 준다면 신체적인 통증을 더욱 빠르게 다스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