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야간에도 진료를 진행하는 초곡365한의원입니다. 출퇴근 시에 자가용이나 버스, 자전거, 킥보드 등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입니다. 이렇게 특정 시간에 도로 위에 차량이나 자전거, 킥보드 등이 늘어나게 되면 교통사고의 발생율도 늘어납니다.
따라서 출퇴근길에는 좀더 안전에 유의하시어 운전을 하거나 보행을 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만약 뜻하지 않게 교통사고가 났다면 창포동 야간진료한의원에 내원하시어 서둘러 치료를 시작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교통사고를 당하게 되면 무방비 상태에서 크게 흔들리게 됩니다. 안전벨트를 멜 때 몸은 보호가 되지만 목 부분은 보호가 되지 않기 때문이죠. 목이 앞뒤로 흔들리는 과정에서 경추에 손상이 가는데, 이를 편타성 손상이라고 합니다. 편타성 손상이란 머리가 채찍을 휘두르듯 빠르게 강하게 흔들린다 하여 붙여졌습니다.
이로 인해서 뒷목이 뻐근하게 아파오고, 어깨까지 결리거나 근육통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몸의 긴장이 풀리면서 신체 이곳저곳에서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교통사고 후유증은 몇 년 이상 이어지기도 하기 때문에 창포동 야간진료한의원에서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창포동 야간진료한의원에 내원하는 많은 교통사고 환자분들이 초기에는 통증을 느끼지 못했다고 말씀하십니다. 실제로 사고 상황에서는 엔돌핀과 아드레날린이 분비되어 통증을 제대로 느끼지 못할 수 있습니다. 그러다가 신체 내부의 손상이 점차 누적되면서 근골격계 통증, 두통, 저림증상 ,근육통, 소화불량 등의 증상들이 발현되는 것입니다.
개인의 평소 건강 상태나 사고의 양상, 사고 당시 앉은 자세, 당시 날씨 등 여러 요인에 의해 교통사고 후유증의 발현 시기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누군가는 사고 2~3일 후에 통증이나 불편한 증상을 느끼곤 하구요. 또 누군가는 몇 개월이 지나고 나서야 갑작스럽게 통증을 느끼기도 합니다.
이렇게 언제 어디서 나타날지 모르기 때문에 창포동 야간진료한의원에서는 선제적으로 치료를 실시하여 교통사고 후유증을 예방하시라고 당부드리고 있습니다. 초기에는 통증이 크지 않아서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회복될 것이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요. 교통사고 후유증은 시간이 지날 수록 악화되는 경향이 있어 초기 대처가 필요합니다.
만약 통증이 분명히 있음에도 불구하고 MRI나 엑스레이 검사상에 원인이 발견되지 않는다면, 이제 한방 치료를 실시해보세요. 한의학에서는 교통사고 후유증의 원인을 어혈이라고 설명드립니다. 어혈은 충돌 당시 체내에 흐르지 못하고 정체되는 혈액 찌꺼기를 말합니다. 어혈은 염증을 일으키고 장부의 기능을 저하시키죠.
어혈이 오래 방치될수록 손상된 조직이 잘 회복되지 않고 통증이 커지게 됩니다. 또한 자율신경계의 조화가 깨지게 되어 우울증, 불면증, 수면장애, 공황장애, 트라우마 등의 문제들을 겪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신속하게 창포동 야간진료한의원에 내원하시어 개별적인 처방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초곡365한의원에서는 개인의 상태를 꼼꼼하게 살핀 후, 침, 부항. 약침, 물리치료, 추나 등 다양한 치료법을 병행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든 한방요법은 비수술적 방식으로 진행이 되기 때문에 고령의 환자 분들이나 임산부 분들도 부담없이 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필요한 경우에는 초곡365한의원에서 입원 치료도 가능한데요. 심한 통증으로 인해 잠들기가 어렵거나 후유증으로 일상생활이 어렵다면 의료진과 상의를 하여 입원치료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본원에서는 1~2인실의 입원실을 마련하여 프라이빗하게 치료를 받으실 수 있구요. 하루 2회 집중 케어를 통해서 불편한 부분을 신속하게 개선해나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