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초곡365한의원입니다. 하늘이 푸르고 선선한 가을은 그만큼 짧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가을을 만끽하고자 여행을 떠나곤 합니다. 장거리 운행 시에는 졸음 운전을 조심해야 하는데요. 중간중간에 환기를 꼭 시켜줘야 하고 너무 피곤하다면 휴게소에 내려 스트레칭을 하거나 쉬는 것이 좋습니다.
교통사고 현황 보고에 따르면 10월부터 12월 사이에 고속도로 사망사고가 늘어난다고 합니다. 따라서 항상 안전수칙을 지키며 주위를 잘 살펴야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타인의 실수로 인해 교통사고가 날 수 있는데요.
만약 차량간의 충돌이 일어났다면 아무리 경미한 접촉사고라 하더라도 건강상의 문제를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순간적인 충격이 외상뿐만 아니라 근육이나 인대, 관절, 척추 등에 손상을 입힐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 장성동 공휴일한의원에서는 교통사고 후유증에 대하여 자세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교통사고 이후 나타나기 쉬운 후유증으로는 근골격계 통증이 있습니다. 충돌이 일어나게 되면 안전벨트가 받쳐주는 몸은 그나마 괜찮지만, 머리는 앞뒤로 크게 흔들리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경추가 손상이 되고 목 주변 인대와 근육까지 과도하게 수축이 되어 통증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장성동 공휴일한의원에 내원하시는 많은 분들이 사고 이후 목 통증이나 어깨 결림, 등 결림, 팔의 저림 등을 호소하십니다. 뿐만 아니라 척추로까지 통증이 이어지기도 하고 골반이나 무릎, 손목, 발목이 아프기도 합니다. 이러한 근골격계 통증은 시간이 지날수록 강도가 심해지는 특징이 있기에 초기에 대처를 해야 한답니다.
뿐만 아니라 미세혈관이 파열되면서 혈액이 제대로 흐르지 못하고 고이게 되는 경우에도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한방에서는 교통사고 후유증의 원인을 이러한 죽은 핏덩어리(어혈)에서 찾고 있는데요. 어혈이 체내 순환을 방해하고 염증을 일으키면서 다양한 증상들이 동반되게 됩니다.
근골격계 통증과 더불어 사고 이전에는 없던 두통, 소화불량, 불면증, 어지럼증, 만성피로, 무기력함 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은 단독 증상만 나타나기보다는 여러 증상이 복합적으로 운전자를 괴롭히곤 합니다. 길게는 몇 년 이상 통증이나 증상이 지속될 수 있으므로 장성동 공휴일한의원에서 빠른 대처가 필요합니다.
장성동 공휴일한의원에서는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의 적절한 시기를 3주 이내라고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가급적 사고 직후에 대처를 해야 후유증이 악화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의 발현 시기는 개인의 평소 건강 상태나 충돌 양상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데요.
짧게는 2~3일 후에 나타나기도 하고 길게는 수개월이 흐른 후에야 나타나기도 합니다. 따라서 사고 직후에 대처를 하시어 후유증이 발현되는 것을 예방하는 것이 현명하겠습니다. 그렇다면 장성동 공휴일한의원에서 진행하는 한방케어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초곡365한의원에서는 빠른 회복을 돕기 위해 한약ㆍ침ㆍ부항ㆍ약침치료ㆍ왕뜸ㆍ추나요법와 같은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한방요법은 겉으로 드러난 부상에 대한 치료는 물론이고 체내에 나타난 손상까지 모두 개선합니다. 한방치료를 꾸준하게 받게 되면 현재 나타나는 증상 및 앞으로 나타날 수 있는 통증들을 모두 다스릴 수 있습니다.
초곡365한의원에서는 증상에 따라서 입원 치료도 가능합니다. 입원 치료 시 의료진과 함께 치료계획을 수립하시어 하루에 2회씩 집중 치료를 받으실 수 있답니다.
사고 이후 원인 불명의 통증이 지속된다면 망설이지 마시고 초곡365한의원을 찾아주세요. 수준 높은 진료를 약속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