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포항 연휴한의원 긍정적인 마인드로

견뎌내야할 추억 2023. 9. 16. 17:09



안녕하세요. 초곡365한의원입니다. 여성들은 사춘기 이후부터 생리를 시작하다가 중장년기에는 난소의 기능이 저하되면서 폐경을 맞게 됩니다. 이때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의 분비가 줄여들면서 다양한 변화를 맞이할 수 있는데요. 신체적, 심리적 불편함이 나타나기 때문에 일상 생활의 질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갱년기 증상은 길게 5년 이상 가기도 하므로 혼자서 참지 마시고 포항 연휴한의원에서 빠르게 치료를 받는 것이 도움이 되겠습니다. 오늘 초곡365한의원에서 갱년기 치료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45~55세가 되면 난소의 노화로 인해 에스트로겐의 분비가 급격히 감소하면서 폐경을 맞이하게 됩니다. 이 시기를 갱년기라고 부르는데요. 갱년기에는 다양한 증상들이 나타납니다. 이러한 변화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되, 너무 불편함이 심해진다면 한방치료를 받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포항 연휴한의원에서 말씀드리는 갱년기의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안면홍조와 상열감이 있습니다. 난소의 기능이 떨어지게 되면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고 열이 위로 몰리게 되면서 해당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안면홍조의 증상은 심한 경우 수분 이상 지속되며 하루에도 수차례 발생했다가 사라지곤 합니다. 



또한 이러한 상열감으로 인해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하는 불면증까지 나타날 수 있구요. 에스트로겐은 생리와 임신, 출산 뿐만 아니라 뼈를 재생하는데에도 관여를 하는데요. 에스트로겐의 분비가 감소하면서 골밀도가 낮아져 관절통이나 근육통을 겪을 수 있습니다. 아침에 손가락이 자주 붓기도 하고 심한 경우 골다공증을 겪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기초대사량이 저하되고 배에 지방이 붙으면서 복부비만의 체형으로 바뀔 수 있구요. 정서적으로도 우울증에 걸리거나 급격한 기분 변화로 작은 일에 예민해지고 신경이 과민해질 수 있습니다. 더불어 집중력이 저하되거나 기억력이 감퇴하는 등의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신체적 증상 뿐만 아니라 심리적 증상까지 동반되면 더욱 일상이 힘들어질 수 있으므로 포항 연휴한의원에서 체계적인 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장 먼저는 변화를 긍정적으로 받아드리고 마음가짐을 다잡는 것입니다. 또한 불편한 증상이 있다면 참지 않고 의료진의 도움을 받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포항 연휴한의원에서는 인위적인 여성호르몬제를 사용하기보다 체질을 개선하여 호르몬의 균형을 맞추는 방향으로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방에서는 갱년기를 맞았을 때 음의 기운이 부족해지면서 상대적으로 양의 기운이 강해져 상부로 올라오게 되면서 갱년기 증상이 나타난다고 보고 있습니다. 



이에 음양의 기운을 조화롭게 개선하여 상열감이나 두근거림, 초조함 등의 증상을 개선하죠. 더불어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진액을 보충하여 뼈를 튼튼하게 하고 관절통이나 근육통을 다스립니다. 


포항 연휴한의원에서는 환자 개개인의 현재 증상 파악, 오장육부의 상태를 파악하는 체질 검사를 진행합니다. 그 후 한약처방, 부항치료, 뜸치료, 침치료, 약침치료, 추나요법 등 폭넓은 한방치료를 적용하는데요. 이러한 한방치료는 기의 흐름을 개선하고 어혈이나 담음 등의 병리적인 대사물을 해소하는데 효과적입니다. 



갱년기 치료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긍정적인 마음을 갖는 것입니다. 본인에게 맞는 한방치료를 시작한다면 갱년기를 편안하게 보낼 수 있으며 노후의 삶 역시 건강하게 지낼 수 있답니다. 


초곡365한의원은 평일 야간, 주말, 공휴일에도 진료를 진행합니다. 갱년기 치료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 문의주세요!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