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초곡365한의원입니다. 허리디스크에 걸리게 되면 허리의 묵직한 통증 뿐만 아니라 하체의 불쾌감이 함께 나타납니다. 디스크가 한번 탈출하면 이전의 자리로 돌아가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에 초곡 연휴한의원 의료진의 도움을 받는 것이 바람직한데요.
오늘 초곡365한의원에서는 허리디스크의 증상과 원인, 한방치료법에 대하여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만약 허리디스크로 인해 움직임이 불편하시거나 잠을 자는 것이 힘들 정도라면 본원에서 입원치료를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
허리디스크란 척추 뼈 사이에 있는 디스크가 탈출하는 질환을 말합니다. 본래 척추뼈와 뼈 사이에 있는 디스크는 외부 충격을 받았을 때 이를 완충시키는 작용을 하구요. 24개의 척추뼈가 서로 직접적인 마찰이 되지 않도록 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디스크는 젤리 형태의 수핵과 이를 감싸는 질긴 섬유륜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그런데 노화가 시작되면서 디스크의 수분이 빠져나가 외부 충격을 흡수하지 못하거나, 또는 잘못된 자세로 인해 디스크에 지속하여 압력이 주어질 경우 디스크가 제 자리를 탈출하게 됩니다.
섬유륜이 찢어지면서 그 틈새로 수핵이 흘러나와 주변 신경을 누르게 되면 통증이 발생하는데요. 이를 허리디스크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정식적인 명칭은 추간판(디스크)가 탈출한다고 하여 요추추간판탈출증이라고 합니다.
과거에는 고령층에게서 나타나는 질환으로 여겨졌으나 현대에 들어서는 잘못된 자세, 무리한 움직임, 교통사고 등으로 젊은 층에게서도 해당 질환이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실제로 연예인 중에서는 극심한 허리디스크 통증을 다스리기 위해 운동을 열심히 하여 허리 근력을 높이는 분도 계시죠.
따라서 나이가 젊다고 하여 허리디스크 발병으로부터 100% 자유로울 수는 없기에 항상 척추 건강을 관리해야 합니다. 만약 허리 부근에서 통증이 일어나거나 하체가 저릿저릿하다면 초곡 연휴한의원에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길 권장드립니다.
허리디스크가 발생하면 디스크가 하체로 가는 신경을 압박하여 하지방사통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엉덩이, 다리, 발바닥까지 저린 느낌이 들거나 당기는 것이지요. 해당 증상이 심해질 경우 잠을 이루는 것이 어려워질 수 있으므로 신속하게 대응을 해나가야 합니다.
허리디스크 초기에는 통증이 나타났다 사라지기를 반복하고 통증의 정도도 경미하기 때문에 자가회복이 되었다고 판단하기도 합니다. 어느 분께서는 근육통이라고 오인하고 치료를 미뤘다가 증상이 악화된 후에야 초곡 연휴한의원에 오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따라서 가급적이면 허리나 하체에 이상이 느껴지는 경우 빠르게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가장 최선의 선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초곡 연휴한의원에서는 보존적인 한방치료 방식을 사용하여 환자 분의 통증을 줄여나가고 있습니다. 허리디스크와 같은 근골격계 질환을 다스리는데에는 추나요법을 사용하게 되는데요. 추나요법이란 한의사가 직접 손을 사용하여 문제가 생긴 부위를 밀고 당기는 수기요법으로써 척추의 기능적, 구조적 문제를 해소하고 신경의 압박을 줄여나갑니다.
이를 통해 허리 통증 뿐만 아니라 하지방사통까지 효과적으로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추나요법은 비용적으로도 부담이 덜하며, 당일에 시술이 끝나므로 편안하게 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초곡 연휴한의원에서는 충분한 상담 및 검사를 실시하여 환자의 체질과 건강상태에 맞춰 한약이나 부항, 침치료 등을 진행합니다. 편하게 내원하셔서 상담을 받아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