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창포동 야간진료한의원 허리 건강을

견뎌내야할 추억 2023. 7. 26. 21:56



안녕하세요. 초곡365한의원입니다. 대부분의 현대인들은 하루중 오랜 시간을 앉아서 생활합니다. 그렇다보니 운동량이 부족해져서 척추를 받쳐주는 근력이 약해지게 되구요. 또 올곧은 자세보다 비스듬히 앉는 자세, 다리를 꼬는 자세를 편하게 여겨 척추에 부담이 가중됩니다. 


이렇게 척추가 틀어지고 손상이 누적되면 어느 순간 허리디스크가 발병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20~30대의 젊은 연령 층 사이에서도 허리디스크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전 연령대에서 어 주의가 필요하다고 말씀드립니다.



오늘 창포동 야간진료한의원에서는 현대인의 고질병이라 할 수 있는 허리디스크에 대해서 안내해드리려고 합니다. 우리의 몸에서 척추는 기둥 역할을 하며 24개의 등뼈(척추뼈)와 꼬리뼈(천골)로 이루어집니다. 여러 개의 뼈로 구성되어있기 때문에 외부 충격에도 부러지지 않고, 또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죠. 


그리고 척추 뼈 사이에는 디스크라는 뼈의 완충 및 보호에 도움을 주는 구조물이 있습니다. 디스크는 젤리 형태의 수핵과 이를 감싸는 섬유륜으로 이루어져있는데요. 



교통사고와 같이 외부 충격을 강하게 받거나, 바르지 못한 자세로 척추에 부담이 과도하게 주어진 경우, 또는 노화에 따라 디스크가 제 기능을 다 하지 못하는 경우 압력에 의해 디스크가 제 자리를 탈출하면서 허리디스크가 발병합니다. 허리디스크에 걸리면 제 자리를 탈출한 디스크가 주변 신경을 압박하면서 요통이 강하게 발생하구요. 


하체로 뻗어진 신경을 압박하게 되면 엉덩이부터 허벅지, 종아리, 발까지 저린 듯한 하지방사통이 동반됩니다. 또한 다리에 힘이 빠지는 증상도 나타날 수있습니다. 아래 항목을 보시고 본인이 허리디스크인지 아닌지 자가진단을 해보세요. 해당하는 항목이 많다면 창포동 야간진료한의원에 내원하시어 치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1) 허리 통증으로 똑바로 누워있기가 힘들다. 2) 엉덩이나 다리 쪽으로 저린 듯한 느낌이나 통증이 나타난다. 3) 허리를 숙이는 동작에서 통증이 심해진다. 4) 서있을 때보다 앉아있을 때 통증이 심하다. 5) 배변시나 재채기를 할 때 압력이 생겨 통증이 심해진다. 6) 통증으로 인해 까치발로 서서 걷는 것이 힘들다.


초기 허리디스크는 통증이 경미한 편이고, 증상이 나타났다 사라지기를 반복하기 때문에 근육통이라고 오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치료를 미루시는 분들이 많으나 해당 질환을 방치하게 되면 통증이 악화되고 만성염좌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창포동 야간진료한의원에서는 추나요법 및 다양한 한방치료를 진행하여 통증을 줄이고 척추의 건강을 지켜드리고 있습니다.



​창포동 야간진료한의원에서 시행하는 추나요법이란? 한의사가 직접 손과 소도구를 활용하여 척추와 기타 관절을 밀고 당기며 배열을 바르게 교정하는 수기한방치료를 말합니다. 특히 바르지 못한 자세나 운동 부족, 교통사고 외상으로 인해 허리디스크가 발병하신 분들에게 효과적인데요. 척추의 틀어짐을 바로 잡고 부정렬을 해소하여 주변 염증을 다스릴 뿐만 아니라 신경압박을 해소하여 하지방사통까지 개선합니다. 


많은 분들이 수술을 통해 허리디스크를 치료해야 한다고 생각하시지만, 비수술 치료로도 충분히 증상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초기에 대응을 하시어 한방치료로 통증들을 개선해나가세요. 창포동 야간진료한의원에서는 추나요법 외에도 약침과 침, 한약 처방 등을 병행하여 증상들을 다스리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평소 올바른 자세를 취하는 것이 필요하며 비만이신 분들은 체중 관리에 신경을 써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꾸준한 운동으로 허리 근육을 강화한다면 허리디스크의 재발을 예방하는 것에 큰 도움이 됩니다. 


초곡365한의원은 오랜 노하우를 바탕으로 체계적인 치료를 진행합니다. 불편한 증상이 있으시다면 의료진과 상담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